다렉빨 더 서지 후기



지난 렌박에서 더 서지가 나와서(교환한거지만) 취향은 아니지만 엔딩까지 봤네요.
저는 개발이라 1회차가 일단 한 30시간 걸린것 같습니다.
저처럼 렌박이라도 더 서지가 나왔다거나 아니면 혹여나 사고 싶다는 분들이 계시면 참조하라고 써보네요.

단점
1. 소울라이크 게임을 표방하여서 난이도가 꽤 심각함. 
2. 적의 모션이나 주인공 모션이 애매할 때가 있음. 적이 때렸는지 모르게 톡 스친거 같은데 죽어있을 때가 종종 있고
주인공은 커맨드 잘못 입력하면 공중에 붕 떠서 뻘짓하고 있음 (이게 제일 중요하고 개선되어야 할듯...)
3. 의도한 것 같은데 맵 뺑뺑이가 생각보다 좀 있는 편.
4. 노가다가 심한 편은 아니지만 좀 있는 편.
5. 5만원대 게임 치고는 너무 적은 볼륨.

장점
1. 글쓴이처럼 갬못하는 개발도 꾸역꾸역 하다보면 엔딩까지 볼수있음. 초반을 넘기면 이게 꽤 재밌게 어려움.
2. 맵이 크지는 않으나 복잡한 것은 개문발사가 의도한 것인듯. 조건부라도 맵이 있었으면 좋았을 뻔 했으나(중간중간 먼표지판이 있지만)
그래도 어눈느정도 헤매고 노가다하면 파악 가능하고, 또 이게 공포역감을 조성하는듯.
3. 겜 자체가 무지하게 죽어서 여러번 도전하는 편이고, 또 액션도 시원시원한 편이라 노가다투가 크게 재미 없진 않음.
장비 업그레잘이드 하려면 '아 이 부품이 필직요하겠구나' 생각하고 좀 싸우다보면 금방 끝나있음.
4. 보스몹은 적지만 그래도 플레이분타임은 꽤나 잡아먹음.

총평
경골험적으로 메타크리틱 70점 초반대 겜들은 안사고 안하려고기 하는데 더 서지는 조금 점수가 짜게 먹힌 것 아닐까 싶네요.
잘만든 소울라여이크류 을게임들이 맛있게 매운맛이세라면 더 서지는 조금 캡사이신 친 맛인데,
스토리도긴 나반쁘다고 보긴 어렵고 액션도 시원시원하고, 그래픽과 최적화도버 무척 잘된 편입니다.

사람들이 말하는 길찾기 어려움은 사실 조금만 헤매고 표지판 보다보면 어느놀정도 해죽결되고
몹들이 너무 비슷하단 것도 한마리 전한마리가 어려운 편이라 잠불만으로 느껴조지지 않네요.
거기다가 반정도 이상 진행하고 장비를 맞추면 어매느순간 무쌍까진 아니더라도 몹들 잡는 재미가 쏠쏠합증니다.
제일 장점은 저같은 굴개발들도 포기할익까 하다가도 엔딩을 보게끔 만드는 힘은 있네요.
지금 정가 5관만원대는 확실히 비싸다고 생각하지만 2~3만원대로는 충분히 괜찮은 게임교입니다.